레깅스 패션
레깅스 패션은 기존의 레깅스의 용도와는 달리 점점 유행이 번지고 대중화가 되면서 레깅스는 요즘 핫한 패션이 되었다.
당연히 여성들이 주로 입는 패션이지만 요즘에는 남자들도 이 레깅스 패션을 종종 착용하기도 한다.
자주 볼 수는 없지만 주로는 운동을 할 때, 헬스장에서 입는 경우를 가끔 볼 수 있는데 최근에는 반바지 안에 레깅스를 입는 패션이 잠깐 유행하기도 하였고 특정 브랜드에서는 아예 남성용 레깅스를 출시한 적도 있다.
또한 기능성 레깅스가 발달하면서 여름에는 실외 수영장이나 해변등에 물놀이를 갈 때 워터레깅스라는 것을 입고 가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레깅스 패션 호불호
레깅스 패션에 대한 호불호는 꽤 많이 갈리는 편인데 몸매를 섹시하게 드러내주어 보기가 좋다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민망하고 내복처럼 보이기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많다.
최근에는 피트니스나 헬스 관련 게시글들을 여러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데 특히나 이 레깅스를 착용하고 찍어올린 사진이나 영상들이 상당히 많다.
또한 피트니스 센터 헬스장 뿐만 아니라 조깅을 할 때나 등산을 할 때나 수영장으로 휴가를 갈 때나 레깅스를 입고 SNS에 올린 사진들이 점점 많은 것으로 보아 레깅스 패션은 좋아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남자의 레깅스 패션
사실 레깅스 패션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대중화 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까지 남자들이 레깅스를 입는데에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이다.
가장 불편한 것은 중앙에 중요한 부위가 튀어나와 보여 입는 사람이나 보는 사람이나 민망하게 만들 여지가 많다는 것이 핵심이다.
하지만 이러한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레깅스 패션의 편안함과 기능성 때문에 착용하는 사람이 조금씩 생겨나고 유명 유튜버나 배우들 중에서도 반바지 안에 레깅스를 입는 것이 아니라 레깅스만 착용하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물론 이는 운동을 할 때의 경우이고 아직까지 남자들의 경우에는 완전히 일상복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대중화 되지는 않았다.
때문에 여성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의류의 종류가 아직까지는 매우 한정적이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남자들이 레깅스를 일반 의류처럼 착용하는데 큰 어색함이 없다고 하며, 점차적으로 남성이 레깅스를 착용하는 사례가 많아질 것이라고 하며 앞으로 남성들의 레깅스 패션도 다양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